2016년 주요일정

일 자행사명비고
13사목위원 선임
24장인남 바오로 대주교님 영명축일
28주차장 포장 및 쉼터설치
27“설” 합동미사
14복사단 선서식
282016년 사순특강(박 세실리아 수녀)
313함께하는여정 13기 세례식
20레지오마리애 아치에스행사
27중고등부 봉사활동
424견진성사(장인남 바오로 대주교님 집전)
57제4회 본당신부배 골프대회
14성모님의 밤
15예비신자 환영식
22태국 추기경님 방문미사
64~5주일학교 초등부 여름신앙캠프
10~12주일학교 중고등부 여름신앙캠프
79~10청년부 MT
21본당신부님 영명축일

2016년 사목위원 임명

1월3일 2016년 한 해 동안 본당을 위하여 봉사 해 주실 사목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대주교님 영명축일 영적선물

25일(월) 영명축일을 맞으시는 장 바오로 대주교님의 영육간의 건강을 기원하는 신자들이
묵주기도 6,135단
주교를 위한 기도 2,910회
주모경 2,115회
희생,봉사,단식 186회
평일미사 153회
성경쓰기 81시간
성체조배 24회 의 영적에물을 봉헌했다.

장인남 바오로 대주교님 영 명 축 일

1월24일(주일)에 장인남 바오로 대주교님의 영명축일(25일)을 맞아 본당에서 대주교님을 모시고 조촐한 영명축일 행사를 가졌다.그동안 본당 신자들이 대주교님의 영육간의 건강을 위하여 바쳐주신 영적예물과 사목회에서 준비한 물적예물을 전달하면서 대주교님의 영명축일을 다함께 기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목위원들과함께 저녁식사를 나누었다.

교육관 정비

우기철을 대비하여 교육관 측면 일부포장공사(형제들 족구장) 및 쉼터용 정자제작, 교육관 계단 스커트작업 그리고 교육관 2층에 사제 집무실(면담실 및 휴게실 겸용)을 마련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설 합동위령미사

우리의 고유명절인 설(8일)을 앞두고 지난 주일 세상을 떠난 부모,형제,친적들을 기억하는 합동위령미사를 봉헌했다.

성모회 깍두기

성모회(회장:호현재 신시아)에서 1월30일(토) 교육관에서 10명의 회원들이 모여 판매용 깍두기를 만들었다. 조금희 루시아 자매님께서 빨랑카 해 주신 한국무로 만들어 한국의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한다.

사제서품 기념행사

본당신부님의 사제서품 18주년(1998년 2월 7일)을 맞아 주일학교와 사목회에서 함께 기억하고 축하하기 위하여 간단한 행사를 가졌다.

복사단 선서식

지난 2개월 동안 매 주일 3시간씩 복사단 교육을 받아온 5명의 어린이들(이시현 베아뜨리체,안향리 힐다,최민준 사도요한,이채윤 스텔라,박세준 토마스)에 대한 복사단 선서식이 2월14일 미사중에 있었다.앞으로 제단의 작은 천사로서 신부님을 돕는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많은 기도 바랍니다.

선교 골프회

2016년에 새로 조직된 “선교 골프회”(회장:이상휘 요셉)의 첫번째 모임이 2월13일(토) 라차캄 골프장에서 19명의 회원이 함께했다. 매월 2번째 토요일에 모임을 가지는 선교 골프회를 통하여 신자들의 친목과 일치 그리고 더 나아가 선교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주일학교 개근상 수여

십자가의 길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사순시기 십자가의 길 기도가 2월25일(목) 3구역의 봉사로 있었다. 또한 지난 2월23일(화) 저녁 미사 후 남성 레지오 단원들이 십자가의 길 기도를 바쳤다.

2016년 사순특강

2월28일(일) 사순시기를 좀 더 의미있게 보내기 위하여 삼푸란에서 소임을 맡아 계시는 도미니코 선교 수녀회의 박세실리아 수녀님을 모시고 “기도하는 신앙인”이라는 주제의 사순특강을 마련하였다.

어린이 미사

2016년 본당 조직도

우기철대비 성당 주변공사

우기철을 대비하여 성당 뒤편 천장보수공사와 주차장 출구쪽 도로 포장공사를 지난주 마무리하였다.

성지가지 만들기

3월17일(목) 미사 후 주님수난성지주일(20일)에 사용할 성지가지를 제대회원들이 정성드려 만들었다.

2016년 영세식

3월13일(일) 그동안 교리를 마친 10명의 예비신자가 주님의 자녀로 새로 태어났다.

주일학교 십자가의길

3월13일(일) 주일학교 교리시간에는 사순시기를 맞아 아이들에게 십자가의 길 기도에 대하여 가르치고 함께 기도를 바쳤다.

주님 수난 성지 주일

레지오 아치에스 행사

주님 만찬 성목요일

주님 수난 성금요일

청년부 부활계란 판매

부활성야 및 부활 대축일

고등부 봉사활동

부활대축일(27일) 미사 후 주일학교 고등부학생들은 라카방에 위치한 Camillian Home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그곳의 아이들과 짧은 시간이었지만 같이 놀아주는 시간을 가졌다.

故안홍찬 루카 장례미사

4월6일(수) 12시 Holy Redeemer 성당에서 식도암으로 투병하시다 지난 4일 새벽에 선종하신 故안홍찬 루카형제님의 장례미사가 많은 교우들이 참석하여 고인의 마지막 가시는길을 함께했다. 장례기간동안 고인을 위해 연도를 바쳐주시고 장례미사에 많은 도움을 주신 교우분들께 감사의 뜻으로 가족분들께서 떡을 마련했습니다.

견진성사

4월24일(일) 44명(청소년17명 포함)의 공동체원들이 장인남 바오로 대주교님의 주례로 성숙한 신앙인으로 태어나는 견진성사를 받았습니다.

살레시오 수녀원 행사방문

4월25일(월) 살레시오 수녀원 행사(Feast of GrotitudeFMA Thailand 2016)에 본당신부님과 사목위원들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총원장 수녀님(이본 랭고트)과 인사를 나누었다.

살레시오 총원장수녀님 방문

5월1일(일) 살레시오 수녀원 총원장수녀님이신 이본 렝고트 수녀님께서 태국 방문중에 우리 한인성당을 방문하셨다.

본당김치 담그는 날

하반기 본당행사에 사용 할 본당김치를 5월3일(화) 교육관에서 구역분과 봉사자들과 구역 식구 약 20여명이 정성껏 담그었다.

본당신부배 골프대회

5월 7일(토) 2016년도 ‘본당신부배 골프대회’가 골프선교회(회장:이상휘요셉)주최로 위저파크 골프장에서 장바오로 대주교님을 모시고 약 40여명의 본당가족들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75타를 친 이근준 프란치스코형제가 메달리스트를 그리고 본당신부님께서 남자부 우승을 이옥숙 데레사 자매님께서 여자부 우승을 차지했다.

어버이날 행사

5월 8일(토) “어버이 날”을 맞아 우리본당내 최고령이신 조정숙(비비안나) 할머니를 모시고 사목회장님께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축하케익 커팅을 하시고 성가대의 축가에 흥겨워 하셨다.

예비신자 환영식

5월 15일(일) 예비신자환영식이 교육관에서 예비신자 5분과 사목위원들과 함께했다.

2016년 성모의 밤

5월14일(토) 저녁8시 5월 성모성월을 맞아 “성모님의 밤”행사가 교우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봉헌에 이어 묵주기도와 편지 및 시 낭송 그리고 악기연주,성가대의 찬송으로 성모님께 우리들의 마음을 봉헌했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교육관에서 성모회원이 마련한 간단한 다과로 친교의 시간을 함께 나누었다.

태국추기경님 방문미사

5월 22일(일) 방콕 교구장이신 프란시스 하비에르 추기경님께서 본당을 방문 미사집전을 해 주셨으며 미사 후 교육관에서 수녀님들과 함께 식사를 하셨다. 식사 후에는 주방에 들르시어 봉사하시는 자매들께 감사의 인사를 잊지않으셨다. 추기경님께서는 한인들의 모범적인 신앙생활에 대한 말씀을 많이 전해 들었지만 직접 와서 보니 참 대견스럽다시며 태국 신부들을 보내 견학하도록 하시겠다는 말씀을 했다.

주일학교 초등부 신앙캠프

6월4일(토)~5일(일) 교육관에서 초등부 주일학교 어린이들 35명이 교사들과 봉사자들이 함께한 여름캠프가 진행되었다. 다행이 더운 날씨도, 비가 오지도 않는 아주 시원한 날씨덕에 야외행사까지 무사히 마쳤고 자모회 어머니들께서는 매 끼 맛있는 식사까지 만들어 주셨다. 캠프에 빨랑카로 도움을 주시거나 직접 캠프장에서 봉사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

중고등부 여름캠프 (차암 살레시오 피정의 집)